본문 바로가기
요즘 이슈

멍 빨리 빼는 법 총정리 10가지

by 세모정입니다 2024. 4. 30.

시간에 따른 멍의 변화

 

1. 고주파 마사지기

이건 집에 없는 분도 많으실 텐데 제가 써본 방법 중 단연 1등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최고의 효과를 보여줍니다. 하루 여러 번 하면 피멍도 3일이면 빠집니다. 제가 보유하고 있는 건 100만 원 정도의 고가이지만 요즘은 낮은 가격대로도 잘 나와있는 것 같더라고요. 원래 미용목적으로 구매한 건데 멍이 잘 빠져서 아주 요긴하게 사용 중입니다. 여유가 있으시면  하나쯤 보유하시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. 원리는 온찜질의 원리와 비슷하게 따뜻함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지만, 고주파는 단순히 따뜻해지기만 하는 게 아니라 깊은 곳에 심부열을 일으켜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. 제가 눈가에 피멍 들었을 때 하루 2-3번씩 사용해서 3일 만에 완벽히 멍이 없어졌습니다.

 

2. 멍크림

고주파기계 구입 전에는 멍크림을 많이 사용했는데요, 개인적으로는 멍크림을 바르면 멍이 노랗게 되는 과정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 같더라고요. 그리고 여러 개의 멍크림을 사용해 보니 성분은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잘 맞는 멍크림과 효과가 미미한 멍크림이 있더라고요. 효과가 있는 멍크림은 하루 만에도 조금 호전되는 게 느껴집니다. 효과 없으면 다른 걸 구입해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.

3. 온찜질

물 묻힌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우거나, 저 같은 경우는 일회용 핫팩을 사용하는데 편리하고 좋더라고요. 간편하니까 손에 들고 있다가 자주 해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. 다만 너무 뜨거우니 피부에 자극 안 가도록 오래 올려두진 마시고 피부 상태 봐가면서 해주세요.

4. 감자팩

감자의 솔라닌 성분이 멍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 생감자를 갈아서 올려두거나, 아니면 얇게 썰어서 슬라이드 된 생감자를 피부에 붙여줍니다. 20-30분 후 제거해 주면 되는데 집에서 수시로 해주시면 됩니다.

5. 반신욕

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 멍이 빨리 빠져나가게 도움을 줍니다. 30분 정도 따뜻한 욕조에 담가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.

6. 찜질방

개인적 경험으로는 찜질방에서 땀 빼주면 멍이 확실히 연해집니다. 다만 일반적인 타박상에 의한 멍이면 해보셔도 되지만 수술에 의한 멍이면 뜨거운 찜질방은 염증 위험이 있어 가면 안 됩니다.

7. 얼음찜질

멍이 든 첫날은 위에 모든 걸 하지 마시고 무조건 얼음찜질로 멍이 퍼지는 것을 막아주셔야 합니다. 어디서는 2-3일은 얼음찜질하라는데, 제 경험상 하루만 얼음찜질해서 지혈이 되면 다음날부턴 온찜질을 하는 게 더 빨리 빠지더라고요. 다만 이것도 일반적 타박상에 의한 것일 경우이고, 수술 등에 의해 붓기가 심할 경우는 이틀째가 가장 부을 때라서 얼음찔질 2-3일은 해주셔야 합니다.

 

8. 영양제

비타민 c와 k가 멍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 여기에 저는 오메가 3도 꼭 챙겨 먹는데요, 개인적으로 오메가 3이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멍이 빠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. 또 파인애플에도 멍을 빼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.

9. 가벼운 마사지

세게 문지르면 멍이 더 들기 때문에 꼭 손바닥이나 손가락으로 가볍게 쓸어주듯이 마사지해 주세요. 피부를 누르지 말고 가볍게 쓸어주면 멍 빠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10. 햇빛 쬐기

멍의 성분 중 빌리루빈이라는 성분은 햇빛에 의해 쉽게 분해된다고 합니다.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멍이 든 부위를 노출시켜 햇빛을 쬐주세요. 노랑멍의 경우 더욱 쉽게 분해된다고 합니다.